고객 인터뷰를 통해 원장님이 생각하시는 병원에 대한 철학과 운영 방안
그리고 중요한 매출 목표 및 달선 기간에 대해 면밀히 검토하고 지금 처해 있는 위험 요인 중에서
가장 핵심인 요인을 우선순위화 하여 하나하나 해결하였습니다.
먼저 시장조사를 통해 지역의 상황과 고객의 니즈를 분석하고 경쟁분석을 통해
우리만의 차별화된 전략을 수립하여 해결해야 하는 과제를 개별적인 항목으로 보지 않고
통합화하여 개발 비용을 절감시켰습니다.
대부분 병원 개원 시 큰 비용은 시설 비용이 큰 포지션을 차지하며
그중에 인테리어 비용도 적지 않은 비중을 차지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인테리어 개발 시 브랜드 컨셉이 곳곳에 녹아있지 않으면
병원 공간의 선호도는 높지 않게 됩니다.
그래서 병원을 개원하거나 신규로 리뉴얼 하실 때에는 브랜드 컨셉을 정하고
이 컨셉에 기반해서 인테리어, 서비스, 디자인, 홍보, 콘텐츠 등을 개발 해
모든 활동에 브랜드 컨셉을 적용해야 예산을 줄일 수 있고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